스토리타임 가이드 (1/23/16)

admin 2016.01.30 14:37 Views : 506

 

 

Saying Grace in a public place

줄거리 :

Wilson 씨네 가족이 결혼 기념일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러 식당에 갔습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머리를 숙이고 아빠가 대표로 식사 감사기도를 드리는데 주위 사람들이 Wilson 씨네 가족이 기도를 드리고 있는 것을 보게되지요. Wilson 씨네 가족이 감사기도를 드리고 온 가족이 웃으면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은  / 옆에서 지켜보고 있던 사람들에게 거룩한 영향력을 끼칩니다.  특별히  Wilson 씨네 자녀들과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둔  Bill 과 Sara 커플은 이혼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이 식당에 왔다가 이 모습을 보고 다시 생각하ak게 됩니다. 그리고 드라마 끝 부분에는 ‘기도’에 대해 배우지 못해서 친구들 앞에서 식사기도를 하지 못해 당황하는 수지의 이야기도 나옵니다.. 

 

자녀들과의 대화 포인트

  1. 기도가 무엇일까 

어른인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너무나 당연한 것도 아이들에게는 세상에 태어나서 다 처음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일이 가르쳐야 하는데 저는 가끔 그 사실을 잊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화장실 가는 법, 운동화 끈매는 법, zip 하는 법을 일일이 다 가르쳐주었듯이 기도도 아이에게 가르쳐주어야 아이들이 배웁니다. ‘그냥 스스로 알아서 하겠지…’가 아니고 아이가 스스로 잘 할 수 있을 때까지 잘~ 가르쳐 주는 것이 부모된 우리의 역할 인 것 같아요.  기도하는 것을 우리 자녀들에게 잘 가르치시고, 기도가 습관이 되도록,  아예 몸에 베이도록 해 주세요.  언제나 어디서나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사실을 인지시켜 주시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듯, 친구랑 대화를 하듯 늘 주님께 대화하는 것을 가르쳐 주세요. 예를들면 아침에 일어나서 “Good Morning’하고 부모님께 인사드리듯 하나님께도 ‘하나님 지난 밤 무서운 꿈꾸지 않고 잘 자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서 지켜주세요”하구요… 

학교갈 때는 Bus stop 에서 함께 버스를 기다리면서도 아이를 안고, 또는 손을 잡고 기도해 주세요. ‘오늘도 우리아이 학교에 가서 건강하게 잘 놀고, 잘 배우고,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게 해주시고 악에 물들지 않게 해주세요’하구요. 잠자기 전에는 부모님이 함께 기도하시고 잠자리에 들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공공 장소에서도 기도함으로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 가는 것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도 공공장소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요한복음 6장에 오병이어에 대해 기록되어 있는데요, 현대인의 성경에 11절을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 예수님은 그 빵을 받아 들고 감사기도를 드리신 다음 앉은 사람들에게 원하는 대로 나눠 주시고 또 물고기도 그렇게 하셨다(현대인의 성경). 마가복음  14장에서는  우리가 ‘최후의 만찬’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기록되어 있는데요. 예수님이 기도하신 것이 나옵니다.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니 다 이를 마시매…

먼저 우리 부모님들이 가정에서나 공공장소에서 기도하시는 것을 쑥스럽거나 부끄럽게 여기지 마시고 행함으로 보여주세요. 그리고 우리 자녀들도 학교에서 점심시간이나 식당에서 기도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말라고 가르쳐 주세요.

(누가복음 12장 8절에서 “내가 또한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인자도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라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드리는 짧은 감사의 기도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복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로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많은 사람들 앞에 만왕의 왕으로 인정하고 시인하는 것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