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2/6/16)

adminMin 2016.02.04 14:38 Views : 681

A Forever Home

줄거리 :

James와 Tanya 남매의 가족은 재정적인 문제로 이사를 해야만 하게 되었습니다. 

Tanya와 James는 이사를 너무 자주해서 친구도 사귀지도 못하고, 그나마 친구를 사귀어도 또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하여 친구와 헤어지는 이 상황이 지겹다고 불평을 터트립니다. 그런 제임스와 타냐에게 이번에는 더 심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부모님이 집을 구하는 2주 동안 Foster Home에 가 있게 되었지요. 그러나 Foster Home에서 제임스와 타냐는 자신들을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Dickins 부부를 만나게 되었고, 그들을 따라 태어나서 처음으로 ‘교회’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세상에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지만  하나님과 하나님의 나라는 영원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James와 Tanya는 요한복음 3장 16절에 약속하신대로 영원한 하늘나라에서 영원히 하나님과 살 수 있는 영원한 생명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자녀들과의 대화 포인트

  1.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영원하지 않다

먼저 자녀들에게 자신들의 눈에 보이는 것 중 영원할 것 같은 것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어린아이들이라면… 엄마 아빠나 혹은 살고 있는 집이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조금 철이 들어가는 아이들은… 해나 달 같은 자연이 영원할 것같다고 말하기도 합니다만…우리는 자연 역시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실제로 별들도 생성되고 사라지고 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까? 이 땅위에 영원한 것은 없다는 것을 말씀해 주세요..  이때 베드로전서1장 24절의 말씀을 인용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1. 영원한 것이 존재한다

사람은 얼굴 생긴 것이 다 다른 것처럼 받은바 달란트가 다르고, 특기가 다 다릅니다. 내가 남들보다 좀 더 잘하는 것이 있고 또 남이 나보다 좀더 잘하는 것이 반드시 있습니다. 내가 잘하는 과목에서 다른 아이가 좀 못한다고 해서 무시하거나 못한다고 지적하고 깍아 내리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을 꼭 알려주세요. 친구들의 단점이나 약점을 지적하지 말고, 장점을 칭찬해 주라고요
 

  1. 예수님이 우리를 용서하신 것 처럼 서로 용서하는 것.

‘영원한 것이 존재한다’ 베드로전서 1장 25절에는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라고 하십니다.

요한1서2장 25절은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영원한 생명이 있다는 것을 말씀하시지요.

그리고 시편102편12절은 ’여호와여 주는 영원히 계시고’라고 말씀하시면서 하나님께서는 영원하신 분이심을 말씀하십니다.

또한 시편 16편 11절은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라고 말씀하시며 하나님 나라의 영원한 즐거움을 이야기 하시지요.

그외에도 성경의 수 많은 구절들이 하나님나라의 영원함에 대해 증거하십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우리자녀에게 영원하지 않은 것에 관심을 가질것인가 아니면 영원한 것에 관심을 가질 것인가 생각해보도록 이끌어 주세요.

영원함을 위해 영원하지 않는 것은 아주 쉽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가치의 문제이기때문이지요. 우리 자녀들이 영원하지 않는 이 땅의 것들에 관심을 갖다가 자칫 영원한 생명을 잃게되지 않도록 … 이 점에 대해 분명하게 각인시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