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09/29/18)

adminChoi 2018.10.01 09:44 조회 수 : 8

092918 Circle of Fire

오늘의 이야기는 미서부 네브라스카 외딴동네에 살고있는 단란한 가족 데이빗과 그의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침식사 후 데이빗과 그의 부모님은 식탁에 앉아 평소처럼 함께 성경을 읽습니다.  오늘 디도서 2장 11절 에서 13절 말씀인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를 아빠가 읽어주셨고 데이빗은 “우리의 복스러운 소망”이 무엇인지 궁금해 합니다. 아빠는 정확하게 언제인지는 알 수는 없지만 구름이 걷히고 트럼펫소리가 들리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그 때에 참 성도들은 천국에 올라가게 될 것 이라고 말씀하시지요. 그 순간이 바로 영생을 얻는 때 이고 하나님과 영원히 거하게 되는 것이라 말씀하시며 이것이 바로 우리에게 복된 소망이라 하십니다.

이어서 아빠는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4절 말씀을 읽어주셨고 데이빗은 또 “선한 일에 열심하는 자기 백성”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며 ‘자기 백성’이라면 세상 사람들과 다른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는 뜻이냐고 질문하는데요. 아빠는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지 고민하는 사이, 엄마는 밖에서 나는 천둥소리와 같은 소리를 듣게 되고 바싹 말라버린 초원들 위로 거대한 불이 난것을 발견하게 되요. 자신들의 집쪽으로 바람이 부는 것을 깨닫고 곧 불길이 이 집을 덮칠 것을 예상한 아빠는 가족과 함께 말을 타고 피신하려합니다. 엄마는 성경책을 꼭 챙겨야한다고 당부를 하고, 아빠는 성냥을 챙깁니다.  불이 나서 피신을 하는데도 성냥을 챙기는 아빠의 모습을 보고 데이빗은 의아하기만 하는데요. 말을 타고 한참을 달린 아빠는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멈춥니다. 여전히 불은 아직도 가족을 향해 다가 오고 있었고 두려움에 떨던 엄마는 더 먼곳으로 피신을 하자고 재촉하는데요. 하지만 아빠는 세 명을 태운 말은 전속력으로 오랫동안 달릴수가 없고, 말이 지쳐서 더이상 달릴 수 없다면, 불이 바람을 타고 가까이 왔을때,가족은 위험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는 챙겨온 성냥을 엄마와 데이빗에게 쥐어주며 각각 100피트 떨어진 동쪽과 서쪽에 동그랗게 불을 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게 세 가족은 세 방향으로 각각 달려가 성냥을 켜 불을 냈고 잠시 후, 원형의 거대한 불이 났어요. 거세게 부는 바람탓에 커다란 동그란 모양의 불구덩이는 순식간에 타버렸고, 땅에는 까만 잿가루만 남았죠. 세가족은 잿가루를 뒤집어쓰고 연기를 마셔 지쳐 있었지만, 아빠는 데이빗과 엄마를 서둘러 잿가루만 남은 원형의 불구덩이 가운데쪽으로 와서 땅에 바짝 엎드려있으라 하시며 멀리서 다가오는 거대한 불이 우리를 지나쳐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죠. 하지만, 흩날리는 잿가루와 연기 탓에 그렇게 잠자코 있기가 쉽지가 않았어요.

다행히 거대한 불은 가족을 피해 갔지만, 일어나 걸을 수 조차 없을 정도로 가족들은 모두 너무나 지쳐 있었고 집이 모두 불에 타서 없어졌을거라는 아빠의 말에 데이빗은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엄마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서 천천히 새로 시작하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아빠에게 성경구절을 읽어달라고 부탁하시죠. 아빠는 성경책을 가지고 와서 다행이라고 하시며 디도서 14절 말씀을 이어서 읽으려 하십니다. 그러자 데이빗은 아까 ‘선한일에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에 대해 설명해주시려다가 끊겼다고 말하는데요. 아빠는 그 질문의 답이 지금 우리의 모습과 같다고 말씀 하십니다. 이 원이 바로 하나님의 사랑이고 기독교인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다구요. 그러자 데이빗은 “우리가 이 원안에 머물렀기 때문에 그 어떤것도 우리에게 해를 입힐 수 없고 거대한 불도 우리를 피해 가는 것이 였군요!” 라고 말하죠. 그 말은 들은 아빠는,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의 원안에 거할때 거대한 폭풍과 같은 공격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는거란다” 라고 말씀하시고 이제야 데이빗은 그와 가족이 하나님께 구속된자이고 하나님이 자기 백성이라 칭한 자들이라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드라마는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