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11/03/18)

adminChoi 2018.10.31 16:37 조회 수 : 3

오늘 드라마의 제목은 Double Exposure 입니다.

이중노출이라고는 단어가 생소하기도한데요. 어떤 것에 이중노출이 된다는 의미인지 함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드라마는 제프와 제프의 친구 앨런 그리고 필이 겪는 이야기입니다.

금요일 방과 후 스쿨버스 안에서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제프는 친구 엘런 그리고 필과 함께 앉아 집에 가고있는데 엘렌의 표정과 상태가 많이 아파보입니다.

하지만 필은 평소처럼 엘렌에게 장난을 치는데요, 아파보이는 엘렌을 보며 제프는 그만 놀리라며 주의를 줬고, 무안해진 필은 오늘 저녁 샘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 이야기로 화제를 돌립니다.

 

집에 도착한 제프는 옷과 책을 가지런히 정리한 뒤, 조심스레 샘의 파티에 가도 되냐고 어머니에게 여쭤봅니다. 어머니는 샘이 제임스의 동생이란걸 기억해 내시고는 파티에 가는것을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작년 여름 몇주간 삼촌 빌의 철물점에서 일을 했었지만 게으르고 버릇없는 태도를 보였고 심지어 물건을 훔치다 걸려서 일을 그만두게 되었던 일이 있었기 때문이지요. 제프는 샘은 다르다고 이야기 하며 늘 본인만 할수없는것이 지겹다고 말하지만 엄마는 다른사람들이 다 하더라도 함께 하려고도 해서도 안되는것들이 있다고 몇차례 이야기 하지 않았냐며 주의를 주십니다. 그때, 엘렌의 엄마 글로리아에게 전화가 왔는데, 엘렌이 뇌수막염에 걸려 아픈 것일 수도 있다며 기도를 해달라고 하십니다.

어머니는 제프에서 엘렌이 뇌수막염이라는 아주 전염성이 강한 병에 걸린 것 같다며 현재 병원에서 격리되어 검사받고 있다고 이야기해주십니다. 그리고 만약 엘렌이 뇌수막염 판정을 받게 되면 함께 있었던 제프와 필, 그리고 반 전체 친구들이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말씀하시죠. 아프지도 않은데 왜 주사를 맞아야 하느냐는 제프의 질문에,

전염성이 강한 질병에 걸린 엘렌 옆에 있으면, 그 병에 같이 감염될 확률이 높다며, 그 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설명을 해주시지요.

얼마 후 필의 엄마 비비안에게서 필이 제프네 집에 있느냐며 물어보는 전화가 옵니다.

같은 시간, 샘의 생일파티에서 제임스형은 동생들에게는 망을 보게 하고, 제임스의 친구들과 마약을 했다고 합니다. 경찰은 마약을 한 형들을 모두 체포하고 어린동생들은 집으로 보냈는데, 필이 보이지 않았다며 필이 어디있는지 아시냐고 경찰이 집으로 전화했다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 걱정을 하는 제프.. 다행히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비비안에게서 필이 집에 잘 도착하였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다음날, 토요일 아침이 되었고, 제프네 집에 필이 놀러왔는데요. 어제 샘의 생일 파티에 샘의 반 친구들보다 제임스 형의 친구들이 더 많이 와서 거칠고 괴상한 노래를 크게 틀어놓고 마약을 한듯 이상한 행동을 보였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말을 들은 어머니는 그래서 그 자리에 가는 것을 반대했다고 말씀하시며 뇌수막염균들을 비유해서 말씀하십니다. 이 균들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온사방에 다 퍼져 있기에 언제든 이 병에 걸릴 확률이 있는데, 특히 뇌수막염에 감염된 사람과 있으면 그 병에 걸릴 확률은 더 높다고 하시지요. 이와 마찬가지로 온 세상 곳곳에 죄는 퍼져있지만, 집에 있는 것보다 그 파티에 참석하는 것이 죄를 짓게될 확률이 높다고 말씀하십니다.

어머니는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죄로부터 우리의 영을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라고 물어보는데요, 아이들은 기도하기, 교회 예배에 참석하기, 성경읽기 등 대답을 합니다. 그러자 엄마는 시편 119장 11절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그리고 데살로니가전서 5장 22절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구절을 말씀하시며 이렇게 살아야한다고 하시지요.

아이들은 그제서야 죄가 넘치는 어떤장소에 가서 함께 죄를 범하는 행동을 하지 않더라도 그들과 똑같은 사람처럼 되는것이라는 엄마의 말씀을 이해합니다. 때마침 엘렌의 엄마에게서 연락이 왔고 다행이 엘렌은 뇌수막염은 아니지만 어떤 바이러스에 걸려서 몇일 입원치료후 퇴원을 하게 될거라는 소식을 전해줍니다. 제프는 뇌수막염균에만 노출되었지만, 필은 뇌수막염균과 더불어 죄에도 노출되었던 이중노출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에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