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10/07/17)

adminChoi 2017.10.04 15:15 조회 수 : 3

Push Up And On .mp3

 

그렉과 제리 형제는 집에서 함께 푸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동생인 제리는 20개는 할 수 있을거라고 했지만 18개밖에 하지 못했고 형 그렉은 그런 동생을 놀렸습니다. 이때 아빠가 들어오시고 아빠는 아이들에게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고 연습을 열심히 하면 지금보다도 더 많은 푸쉬업을 할 수 있을거라고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제리는 형보다도 푸쉬업을 더 잘하고 싶은 마음에 학교도 가지 않고 하루 종일 운동만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잠시 뒤 아빠는 빈 우유통에 물을 채워 형제에게 건내주시며 이 우유통을 양 손으로 잡은 뒤 천천히 팔을 들었다 내렸다 하는 운동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이 운동을 꾸준히 열심히 하면 팔에 근육이 생겨서 푸쉬업을 더 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해주십니다. 그때 그렉의 친구가 그렉의 집에 찾아와 함께 놀자고 이야기 하지만 그렉은 한달 뒤 동생과 푸쉬업 시합을 하기로 해서 연습을 해야한다고 거절합니다.

친구는 너가 동생보다 두살이나 형인데, 연습을 왜 하냐며, 연습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동생을 이길 수 있을것이라고 말하고, 친구의 말에 그렉은 결국 연습을 멈추고 함께 친구와 놀러나갑니다. 한달 동안 그렉은 운동을 게을리 하고 푸쉬업 연습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리는 형과는 정 반대로 꾸준히 연습하고 아빠가 가르쳐 주신 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제리는 20개도 하지 못했던 푸쉬업을 28개나 할 수 있게 되었고 신이나서 부모님에게 자랑을 합니다. 아빠가 알려주신 운동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고맙다고 아빠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제리는 이제 형과 시합을 해서 이길 자신이 있다고 말하며 당장 대결을 하자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렉과 제리는 다시 푸쉬업 시합을 하기 시작합니다. 시합의 결과는 열심히 연습을 한 제리의 승이였습니다.

 

 

동생에게 졌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는 그렉은 말도 안된다고 이야기 하며 속상해 합니다. 하지만 제리가 지난 한달동안 꾸준히 운동을 해온 사실을 알고 계시는 아빠는 제리는 시합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왔지만, 그렉은 그러지 못했기 때문에 동생인 제리가 이기는 것이 이상하지 않은 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빠는 이 대결을 통해 형제가 성경적인 교훈 한가지를 깨닫게 되기를 바라신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고린도전서 9장 24절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는 말씀을 알려주시며

바울은 우리에게 모든 경기를 이기라고 권면하고 계시다고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그 경기는 단지 세상의 운동 경기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모든 경기, 즉 치열한 인생에서의 경기, 사단과의 싸움, 그리고 죄와의 싸움, 이 모든 것들을 말하고 있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십니다.

 

아빠는 또한 크리스챤이 되면 모두 영적인 경기가 시작된 것이라고 알려주십니다.

영적으로 강하게 훈련하고 치열하게 준비해서 우리가 살아가며 만나게 되는 많은 죄들을 이길 수 있도록 늘 준비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영적인 근육을 키우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묻는 아빠의 질문에 아이들은, 성경책을 열심히 읽고 또 주일 예배를 잘 드리는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아빠는 아이들의 대답에 좋은 대답이라고 말하시며, 성경에서 가르치고 있는 원칙들을 잘 지키고 따르는 것,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담대하게 물리칠 수 있도록 지혜를 달라고 구하는 것 역시 우리가 할 수 있는 좋은 훈련이라고 덧붙여 알려주시며 오늘의 드라마는 여기에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