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11/11/17)

adminChoi 2017.11.08 11:58 조회 수 : 15

Right Medicines

 

오늘의 주인공인 아담과 션은 같은 학교 친구인 저스틴의 심한 장난때문에 여기저기 멍이들고 자주 다쳤습니다. 심지어는 아담의 머리에 껌을 붙여서 아담은 가위로 머리카락 여기저기를 잘라내야 했습니다. 이러한 저스틴을 아담과 션은 아주 싫어했습니다. 이런 두사람에게 아담의 여동생인 줄리가 다가와 저스틴의 집안사정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스틴의 아버지는 알콜중독자이고 심지어 얼마전 가게에 들어가 술을 훔치려다 붙잡혀서 감옥에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한 아버지 때문에 화가 난 저스틴이 또래 친구들을 괴롭히고 다니는 것 같다며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여전히 저스틴을 이해하지 못하고 싫어합니다.

 

세 사람은 집으로 돌아오고, 아담과 줄리는 엄마를 보자마자 저스틴의 아빠에 대해 묻습니다. 엄마는 안타깝지만 모든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말해주십니다.

그리고 저스틴 아빠의 알콜중독으로 그 가족 모두가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지 모르겠다며 걱정을 하십니다. 특히 어린 저스틴이 걱정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아이들은 저스틴이 매일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고 다니는데 그 아이를 뭐하러 걱정하냐고 되묻습니다. 오히려 저스틴이 자신들이 당한 고통을 좀 받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해서 엄마를 놀라게합니다. 엄마는 지난 주일 예배시간에 남을 사랑하고 용서하라는 말씀을 벌써 잊은것이냐고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저스틴은 의아해 하며 저스틴같이 다른 약한 친구들을 괴롭히고 온갗 나쁜짓을 도맡아 하는 아이도 용서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냐며 물어봅니다. 또한 매일 술에 취해있는 저스틴의 아빠 역시도 사랑해야 되는 것이냐고 묻습니다. 엄마는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대답하시고 바로 그 때, 엄마가 미리 주문해 놓은 피자가 도착합니다.

 

아이들은 신이나서 피자를 먹기 시작합니다.

잠시 뒤 피자를 너무나도 많이 먹은 아담과 션은 속이 좋지 않아 앞으로 다시는 피자가 먹고싶지 않을 것 같다고 말하며 힘들어합니다. 엄마는 이들에게 소화제를 주시며 약을 먹고 잠시 쉬고 있으면 괜찮아 질 것이라고 말하곤 잠시 방으로 들어가십니다.

얼마 후, 엄마는 다시 거실로 나오시고 부엌에서 또 피자를 먹고 있는 아담과 션을 발견합니다. 아이들은 약을 먹었더니 다시 속이 편안해 져서 남은 피자를 먹었다고 말합니다. 엄마는 아이들에게 방금전까지 배탈로 약을 먹어놓고는 또 금새 피자를 먹은 것이냐며 아이들에게 큰소리로 호통을 치십니다.

 

무섭게 혼내는 엄마를 보고 깜짝 놀란 아담과 친구 션은 죄송하다고 말합니다.

엄마는 피자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며, 지금 이 일을 통해 아이들이 깨달았으면 하는 것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바로 엄마가 아이들을 용서하고 약을 주어 도와주는게 마땅한 것 처럼 아이들 역시도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고 도와주는 것이 마땅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이야기하십니다.

 

또 저스틴의 아버지 이야기를 하시며 우리가 피자의 유혹을 떨쳐내기 어려운 것 처럼 누군가에게는 알코올의 유혹이 이겨내기에는 아주 어려운 일이라고 설명해주십니다.

저스틴의 아버지가 하고 있는 일은 분명 잘못된 일이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사람을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그를 어떻게든 도움을 주려 노력해야 하고 그가 예수님을 삶의 구원자로 받아들여 변화될 수 있도록 이끌고 기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아이들은 저스틴은 알콜중독에 빠진 것도 아닌데 왜 용서해야 하는 것인지 묻습니다. 엄마는 아이들에게 피자를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난 것 처럼 저스틴 역시 아빠로 인해 상처를 받았고 그 아픔이 화나고 다른 친구들을 괴롭히는 모습으로 표출 된 것이라고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저스틴의 가정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처방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약을 우리 마음속에 저장해놓으셨다고 말씀 하시며,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주신 사랑의 약을 어떻게 나누어 줄 것인지를 함께 고민하는 것 이라고 이야기 하시며 드라마는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