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08/18/18)

adminChoi 2018.08.15 15:55 조회 수 : 39

081818 Wrong Friend

오늘의 주인공 제이슨은 동네에 새로 이사를 온 팀과 인사를 하게 되고, 둘은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며 친한 친구사이가 됩니다. 팀은 군인 아버지를 둔 덕분에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여러학교를 다녀보았지만, 단 한 곳도 좋았던 적이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런 팀에게 제이슨은 자신의 학교는 아주 좋을 것이라고 위로해 주지요.. 두 사람은 학교에서도 같은 반에 배정이 되어더욱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더욱 친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팀이 학교를 결석하게 되고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제이슨은 우연히 집 앞 마당에서 팀을 발견합니다. 팀은 아침에 늦잠을 자서 학교에 가지 못했다고 이야기 하지요. 그리고는 엄마가 다음 날 자신이 아파서 결석한 것이라고 전화를 하면 되기 때문에 학교를 하루 정도 빠진 것이 별 일아니라는 듯 이야기 합니다. 팀의 말을 들은 제이슨은 놀라며 그것은 거짓말이 아니냐고 되묻습니다. 팀은 제이슨의 말에 콧방귀를 끼며 오늘 있었던 역사 시간의 시험문제가 무엇이었는지가르켜 달라고 말합니다. 팀은 그것은 부정행위라고 말하며 알려 줄 수 없다고 하지만, 팀의 야유에 못 이겨 결국 알려주고 맙니다. 며칠 뒤, 팀은 제이슨에게 주일 날 아침 놀이동산에 놀러가자고 하지만 제이슨은 교회에 가야 하기 때문에 갈 수 없다고 말하고, 그러한 제이슨에게 팀은 비꼬며 놀려댔습니다.

그리고 제이슨의 부모님은 언젠가부터 제이슨의 행동이 많이 달라진 것을 느끼게 됩니다. 예를 들면 갑자기 학교에 가기 싫다고 투정을 부린다거나, 교회에도 가지 않으려 하는 등의 행동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제이슨의 그러한 태도의 변화는 친구 팀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시고는 팀과 더이상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말도록 조언하십니다.

얼마 뒤 방학을 맞이한 제이슨은 가족과 2주간 여행을 떠날 준비하고, 엄마는 강아지를 그동안 맡아 돌보아 줄 곳을 찾아보기 시작하십니다. 제이슨은 팀의 집에 강아지를 맡기자고 이야기하고 엄마는 크게 내켜하시지는 않으셨지만, 결국 제이슨의 말에 따르기로 합니다. 2주가 지나고 제이슨의 가족은 여행에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제이슨은 여행에서 돌아오자 마자 팀의집으로 가 강아지를 데리고 돌아오지요.. 그런데 강아지가 이전과는 다르게 온 몸을 긁어대며 무척 괴로워 했습니다. 가족들은 강아지를 자세히 들여다 보고는 팀이 키우는 강아지로부터벼룩을 옮아 온 것을 알게 됩니다. 강아지를 데려 온 후, 짐을 마저 집 안으로 옮기기 시작한 제이슨은 발을 헛딛으며 넘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 때, 제이슨은 자신도 모르게 심한 말을 내뱉었습니다. 제이슨의 말을 들은 부모님은 깜짝 놀라시며 아무래도 팀에게 그동안 아주 나쁜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빠는 고린도전서 15장 33절 “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 에 기록되어 있듯이 죄는 옮을 수 있는 병과 같은 것이라고 설명해 주십니다.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말투와 생각 방식들을 닮아 가게 된다고 이야기 해주시지요. 제이슨도 자신의 변화를 인정하며 앞으로는 조심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제이슨의 가족은 팀의 가족을 위해서도 늘 기도하자고 이야기 하며 오늘의 드라마는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