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임 가이드 (12/29/18)

adminChoi 2018.12.26 12:01 조회 수 : 6

122918 Do you know Him

 

오늘의 이야기 제목은 Do you know Him , “그분을 아시나요?” 입니다.

 

제프가 다니는 학교에 타드말튼 이라는 친구가 전학을 왔습니다. 그 친구는 유명한 야구선수 윌 스미스가 있는 와인코트 펜실베니아에서 살던 친구인데요.

야구를 좋아하는 제프는 타드에게, 와인코트의 유명한 야구선수인 윌 스미스를 아느냐고 물어봅니다. 타드는 자랑스러운 얼굴로, 개인적으로도 잘 알고 싸인볼도 받았다고 대답하지요. 제프와 타드는 야구와 월 스미스에 대한 이야기를 끊임없이 나누고, 타드의 집에 놀러가 야구 콜렉션들을 함께 구경하며 아주 가까운 친구가  됩니다. 그러던 중 타드는 제프에게 언젠가 함께 윌 스미스의 경기를 보러가자고 제안했고 제프는 아주 설레기 시작합니다.

제프는 주일이 되어 교회에 갔는데, 그곳에서도 타드와 야구 그리고 윌스미스을 만나러 가는 여행에 대해서 신이 나서 자랑을 하는데요. 그런 제프에게 주일학교 선생님께서는 제프가 개인적으로 예수님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십니다. 이에 대답을 하려던 제프는 친구인 필이 인사를 하는 바람에 끝까지 대답을 못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드디어, 타드와 제프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윌스미스의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날이 되었어요! 윌스미스가 홈런을 쳤고, 제프와 타드는 너무나 신이 났지요. 이에 제프는 얼른 선수 대기실로 가서 윌스미스와 악수를 하자고 재촉했고, 타드는 그럴 수 없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사실 타드는 윌스미스를 개인적으로 잘 아는사이가 아니라고 사실을 이야기했고, 제프는 큰 실망을 합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제프에게 주일학교 선생님께서는 경기가 어땠는지 물어보았고, 제프는 시큰둥하게 반응합니다. 무슨일이 있었는지 선생님께서 물어보자, 제프는 타드가 윌스미스에 대해서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해서 얼마나 실망을 했는지 말씀을 드리지요.  선생님은 이 세상에는 타드와 같은 사람들이 참 많다며, 마치 교회에 참석하기만 하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과 성경속에서 들려주는 이야기 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엄청나게 잘 아는것처럼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요. 예수님의 이야기에 대해서는 알지만, 예수님을 자신의 삶 속과 가슴에 초청하여 긴밀하게 알지 못하는것처럼 말이지요. 선생님께서는 다시 제프에게 예수님을 정말 개인적으로 잘 알고 그분을 영접했니라고 물어보셨고 제프는 타드와 다를것이 하나도 없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프는 다시 예수그리스도를 자신의 삶 속에 초청하고 정말 사랑하고 싶고 그 방법을 알고 싶다고 말하자, 선생님께서는 예수그리스도가 제프의 둘도 없는 단짝이 되어주실것이라며 제프를 위로해 주시며 오늘 이야기를 마칩니다.